사이버코엑스 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사이버코엑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을 읽고 동의해 주세요.

사이버코엑스 이용약관

사이버코엑스 이용약관

제1조 (목 적)
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코엑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회사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또는 회원) 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서비스 :
이용 고객 또는 회원이 PC,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1) 일반회원: 사이버코엑스에서 전시컨텐츠, 비즈매칭 및 티켓 구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2) 기업회원(전시협력업체): 사이버코엑스에서 전시컨텐츠, 비즈매칭 및 관련 서비스 이용 뿐만 아니라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상의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기업회원을 말합니다.
3) 이용고객 :
1)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4) 회원정보 :
성명, 연락처 등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5) ID(고유번호)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포인트(또는 마일리지) :
회사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재산적 가치 및 환가성이 없는 무형의 도구를 말합니다.
8) 게시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9) 실명확인 :
개인회원은 회원가입시 기록된 회원의 이름과 아이핀, 외국인회원의 경우는 이름과 외국인등록번호, 사업자회원은 상호명과 사업자등록번호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http://www.사이버코엑스.co.kr)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 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 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며, e-mail, SMS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탈퇴(이용계약해지)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가입한 유료서비스이용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이용계약 해지시점을 기준으로 제11조 또는 제14조에 따라 환불합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 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제6조 (이용신청)
1)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고객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은 반드시 본인의 성명 (이하 "실명"이라 합니다) 또는 실명을 대체할 수 있는 i-PIN(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등을 제공하여야 하며, 실명(i-PIN 포함)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부정한 이용신청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인증 및 회원의 실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3) 타인의 명의(성명, i-PIN을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 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이용고객에 대하여 업무상/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사용 등 신청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코엑스멤버스카드 발급 여부에 따라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범위가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아이핀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법령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②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구매의 판매자와 구매자에 한하여 상대방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개별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ID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의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ID가 타회원과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개별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11조 (컨텐츠 서비스)
1) 회사는 유료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유료컨텐츠 서비스의 이용기한을 정할 수 있습니다. 유료컨텐츠 서비스의 이용기한은 각 유료컨텐츠 서비스 세부이용지침에서 정하거나 각 유료컨텐츠 서비스 결제화면 등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원은 유료컨텐츠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각 유료컨텐츠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에서 공지하는 컨텐츠 서비스 이용 단말기의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컨텐츠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유료컨텐츠 서비스 이용기간동안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유료컨텐츠서비스 이용잔여기간 동안 이용 할 수 있는 동일/유사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합니다.

제12조 (사이버코엑스 서비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코엑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서 권리, 의무를 명확히 규율하기 위하여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① 사이버코엑스 연동 서비스 : 사이버코엑스와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연계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사이버코엑스 제휴 서비스 : 사이버코엑스와 제3자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여 회원 에게 제공되는 연계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사이버코엑스 온라인 전시 서비스 : 회사가 사이버코엑스의 일부 온라인 공간을 오프라인 전시참가업체(이하 참가업체)에게 제공하여 참가업체가 자신의 이름과 책임 으로 온라인 상품등록 및 유지, 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④ 사이버코엑스 비즈매칭 서비스 : 회사가 사이버코엑스의 일부 온라인 공간을 참가업체에게 제공하여 참가업체가 자신의 이름과 책임으로 일반회원 및 온라인 바이어와 전시업무 상담을 진행,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사이버코엑스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서 규정한 것 이외의 추가적인 사항에 대하여 회원의 동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버코엑스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설치된 사이버코엑스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서비스에 로그인하는 회원은 사이버코엑스 관련 프로그램의 자동 버전 체크, 자동 업데이트, 즐겨찾기 및 초기화면에 추가하거나 서비스 및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팝업창의 노출 허용 등의 부가적 기능의 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보며, 동 기능의 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사전에 설정을 변경하거나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함으로써 동 기능의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또는 회사의 대리인이 아닌 제3자에 의한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하는 등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사이버코엑스 관련 프로그램이 변형되거나 가공된 경우, 회사는 이와 같이 제3자에 의하여 가공된 소프트웨어를 회원이 사용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공식 다운로드 경로가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하여 배포된 사이버코엑스 관련 프로그램이나 패치 프로그램에는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변경, 가공 요소가 포함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경로를 통하여 사이버코엑스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제13조 (사이버코엑스 부가 서비스)
1) 회사는 사이버코엑스 제휴 서비스 또는 사이버코엑스 온라인 전시서비스, 사이버코엑스 비즈매칭 서비스의 형식 및 내용 등에 대하여 총괄적으로 보증하지 아니하며, 사이버코엑스 제휴 서비스등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와 회원의 문제임을 확인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제휴 서비스를 사이버코엑스와 연결하여 서비스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승인하는 제휴 서비스의 목록은 개별적으로 공지하거나 세부이용지침에 공지를 합니다. 이러한 공지가 없이 사이버코엑스와 연결되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제휴 서비스로 간주합니다.
3) 모든 회원은 사이버코엑스를 통하여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 불법 저작물 등의 정보를 업로드 또는 전송, 저장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유료서비스에 대한 결제 및 청약철회)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전시 관람, 온라인 티켓팅 및 정보 이용, 코엑스멤버스 카드, 기타 서비스 등 모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유료서비스의 이용료 결제, 환불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표준약관"에 따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티켓팅, 코엑스멤버스 카드 등의 유료서비스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및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로서 회사는 유료서비스 제공화면 또는 결제화면 등에서 이러한 사항을 별도로 표시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메일, SMS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가 정한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⑦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⑧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⑨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⑩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별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저작권 정책)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 또는 다른 사이트에 노출하거나,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시, 전송, 배포 및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4) 회원은 본조 제3항에 언급된 회사의 사용권이 사이버코엑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 한하여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5) 회사는 본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7) 이용자는 사이버코엑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8) 회원은 사이버코엑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제18조 (포인트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포인트를 양도, 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 또는 소멸시효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서비스로부터 연결(링크)된 참가업체(유료 컨텐츠 제공업체 포함. 이하 같습니다)들은 회사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업체들로서 회사는 단지 참가업체들과의 연결(링크)만을 제공할 뿐이며, 물품(컨텐츠 포함. 이하 같습니다)의 판매, 배송 및 환불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참가업체들이 부담하고, 회사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참가업체의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약관, 구매절차, 대금결제, 배송, 반품, 교환 등 물품 구매와 관련된 일체의 절차는 참가업체의 절차에 따라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물품구매에 일절 관여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회원이 참가업체의 물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참가업체에 제공한 회원정보,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번호 등)등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참가업체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제20조 (휴면계정 관리)
1) 회사는 불필요한 저장 공간의 낭비를 줄이고 서비스 이용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 장기 비로그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휴면계정 관리정책을 실시합니다.
2) 이용고객이 이용신청을 통해서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3개월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후 3개월 동안(연속하여 6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회원의 계정에 보관된 모든 데이터와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은 회사로 귀속됩니다. 이용계약의 해지로 인한 데이터 또는 게시물의 손실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따라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운영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3)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또는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7) 회원은 이용계약을 체결하면서 부여받은 ID를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회원에 대한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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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4조 (회원정보의 이용 및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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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5조 (이용해지 및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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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6조 (손해 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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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7조 (분쟁 해결)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권리침해신고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 그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합니다.
2) 전항의 경우 그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으로 합니다.

제29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이버코엑스 사이트를 통해 사전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사이버코엑스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발생 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의 적극적 수렴, 그의 해결, 회원 상호간에 분쟁 조정을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 및 의견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검토 후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항에 대하여서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에 대하여 e-mail 혹은 전화를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2년 6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1년 3월 28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정책)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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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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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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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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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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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쿠키(cookie)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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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전시참가시스템의 쿠키(cookie) 운용
전시참가시스템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전시참가시스템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전시참가시스템이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전시회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게시판 글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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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비회원 개인정보보호
① 전시참가시스템은 비회원의 참가신청의 경우에도 참가여부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 경우 그 정보는 참가신청에 관련된 용도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전시참가시스템은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전시참가시스템은 사이트 회원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영업업무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으로부터의 수집,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8. 목적외 사용 및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전시참가시스템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 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 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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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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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개인정보 제공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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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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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정보 변경]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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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단,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에는 1개월동안 재가입 방지를 위하여 식별정보를 보관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귀하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귀하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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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전시참가시스템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잔존하는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3.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① 전시참가시스템은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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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전시참가시스템이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14.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전시참가시스템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전시참가시스템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전시참가시스템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전시참가시스템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전시참가시스템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전시참가시스템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전시참가시스템이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전시참가시스템은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전시참가시스템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전시참가시스템은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③ 기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에 의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준수합니다.

15.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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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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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7.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전시참가시스템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가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외부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저희 전시참가시스템은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공유하는 정보는 최소한의 필요 정보에 국한됩니다.

18.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9.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 전자우편 : cybercoex@coex.co.kr
 (내용을 보내실 때 연락 가능한 전화, 휴대폰 번호를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화번호 : 02-6000-0114
 - 팩스번호 : 02-6000-8081
 - 주 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 무역센타 4층 ㈜코엑스
③ 전화상담 시간은 평일 09:00~18:00까지 이며, 업무 이외시간 또는 공휴일은 팩스(02-6000-8081)나 이메일(cybercoex@coex.co.kr)로 가능합니다.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18
 - URL : http://www.118.or.kr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전화 : 02-3480-2000
 - URL :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www.ctrc.go.kr

2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전시참가시스템은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 명 : 정성환
 - 소속부서 : 경영기획팀
 - 직 위 : 팀장
 - 전자우편 : skyang@coex.co.kr
 - 전화번호 : 02-6000-1010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 명 : 배두환
 - 소속부서 : 경영기획팀
 - 직 위 : 매니저
 - 전자우편 : bdh@coex.co.kr
 - 전화번호 : 02-6000-1022

21.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전시참가시스템은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22. 광고성 정보 전송
- 전시참가시스템은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12년 12월 ??일에 제정된 내용이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24. 기타
전시참가시스템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3년 1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
① (주)코엑스 (이하 코엑스)는 불건전한 유해매체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청소년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에 근거하여 청소년보호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코엑스는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및 청소년유해매체물 기준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매체물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1.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불법, 유해한 매체물 유통 등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청소년 유해매체물에 대하여 별도의 성인인증 장치를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2.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가. 회사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유통으로 인한 피해신고 및 처리를 위하여 신고센터를 통한 신고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나. 청소년 유해매체물 신고센터는 모든 매체물 하단에 위치합니다.
다.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확인되는 경우 매체물 등록자에게 경고조치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3.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성명 : 양승경
 - 소속부서 : 경영기획팀
 - 직위 : 팀장
 - 연락처 : 02-6000-1010
 - 전자우편: skyang@coex.co.kr
[청소년 보호 담당자]
 - 성명 : 배두환
 - 소속부서 : 경영기획팀
 - 직위 : 매니저
 - 연락처 : 02-6000-1022
 - 전자우편: bdh@coex.co.kr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코엑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사이버코엑스 온라인전시참가시스템(http://exhibitor.cybercoex.co.kr; 이하 "전시참가시스템")을 통하여 제공하는 전시회 참가신청 및 부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전시참가시스템”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무선, PC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서비스제공자)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3.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 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회사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시참가시스템” 회원을 말합니다.
5. ‘이용자ID’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서비스제공자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서비스제공자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9.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정한 바에 따른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계정) 사이버코엑스와 동일
1. ”전시참가시스템”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전시참가시스템”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전시참가시스템”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계약규모 축소 및 위약금’, ‘참가취소 및 해약금’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전시참가시스템”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전시참가시스템”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전시장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전시참가시스템”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 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전시참가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전시회 참가 등"의 참가신청 및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② 전시계약의 체결 및 체결된 "전시업무 진행 등"의 서비스 제공
③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전시 등"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④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및 “전시참가시스템”이 정하는 업무
2. “전시참가시스템”은 "전시회 진행 서비스 등"의 정의가 크게 변경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변경 될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전시회 진행 서비스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전시회 진행 서비스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전시회 진행 서비스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전항의 경우 “전시참가시스템”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을 시 양자간 충분한 협의 하에 배상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전시참가시스템”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전시참가시스템”은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전시참가시스템”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실에 대하여 보상 할 수도 있습니다. 단 “전시참가시스템”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전시참가시스템”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전시참가시스템"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전시참가시스템”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전시참가시스템”은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전시참가시스템"이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전시참가시스템”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아동(만14세 미만인 자)은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동의를 받을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전자상거래 등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제한됩니다.
4. 회원가입은 “전시참가시스템”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전시참가시스템”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시참가시스템”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전시참가시스템”에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전시참가시스템”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전시참가시스템”은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전시참가시스템”은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전시참가시스템”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전시참가시스템”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③ “전시참가시스템”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전시참가시스템”을 통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⑤ “전시참가시스템”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및 반품을 하여 “전시참가시스템”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⑥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⑦ “전시참가시스템”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상습적인 취소나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⑧ “전시참가시스템” 화면에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⑨ “전시참가시스템” 화면에 과도한 광고물 및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⑩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전시참가시스템”이 회원 자격을 제한이나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단, 전시회를 이미 참가 진행중인 회원은 신청한 전시회의 종료 혹은, 전시회 계약 해지 이후 회원탈퇴가 가능해집니다.
5. ”전시참가시스템”이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전시참가시스템”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전시참가시스템”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 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전시참가시스템”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전시회 참가)를 신청하며, “전시참가시스템”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항 내지 제4항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부스신청, 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약관내용(전문) 및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서비스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전시참가시스템”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거래내용의 확인)
1. 이용자는 “전시참가시스템”의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 5년인 정보
①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② 거래의 종류 및 금액
③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④ 거래일자
⑤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3.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 1년인 정보
①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② 전자지급수단 이용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③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제11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도록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10조 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전시참가시스템”은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참가신청 해지, 취소 및 해약금)
이용자가 “전시참가시스템”을 통하여 신청한 전시부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기한 내 참가비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또는 주최자가 정한 전시회 운영규칙을 어길 경우는 참가신청이 해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에 피해 및 불이익을 주는 행위로 간주되어 기 납부된 참가비(구매)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14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전시참가시스템”의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감독기구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3년 1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